본문 바로가기

깨알꿀팁

그림판 사진 합치기 지금까지 해본 것 중 가장 쉬워요

반응형

그림판 사진 합치기

여러 개의 사진을 한 사진으로 합치는 꿀팁


안녕하세요 태태짱태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알고 있는 꿀팁을 하나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합쳐서 콜라주 사진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포토샵, 스마트폰 앱, PC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모든 방법 중 사진 합치기 하는 법 중

컴퓨터 그림판을 이용해 사진을 합치는 방법이 제일 쉽고 간단했어요

그럼 지금부터 그림판 사진 합치기 꿀팁 방법에 대해 한번 배워봐요

GO GO GO


 

그림판 사진 합치기 꿀팁

자신이 사진 합치기 (콜라주) 할 사진을 준비합니다

저는 사랑스러운 뱅갈고양이를 준비해봤어요

요즘..뱅갈고양히한테 빠졌거든요ㅋㅋ

1. 각 사진1, 사진2의 파일을 그림판으로 실행시켜줍니다

그림판 경우 동시에 여러 개를 실행시킬 수 있어요

사진을 그림판으로 실행시키는 방법은 그림판에서 사진 불러오기 하시면 돼요

저는 사진1을 사진2에 합칠 예정인데요

2. 우선 사진1에 대한 이미지를 모두 선택해주셔야 돼요

위와 같이 선택->선택옵션->모두선택 or Ctrl+A

해주시면 이미지가 모두 선택됩니다

 

이미지에 대한 사진이 선택된다면 위와같이 이미지 테두리가 점선으로 바뀌게 돼요

3. 모두 선택된 이미지를 이제 복사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고 우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명령어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복사 란을 클릭해주시면 돼요

또는 Ctrl+C

4. 복사를 한 뒤 사진2로 넘어가서 사진을 합칠 공간을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해당 이미지 꼭짓점에 흰점이 활성화 된 걸 볼 수 있어요

꼭지점 부위를 마우스로 클릭 후 오른쪽, 아래로 드래그해주셔서

사진을 합칠 공간의 여백을 만들어 줍니다

이처럼 여백을 흰 배경화면이 활성화된 걸 볼 수 있어요

저는 오른쪽 여백을 만들어 줬어요

5. 복사 한 이미지를 붙여 넣기 해주시면 돼요

하얀색 배경화면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명령어 창에 붙여 넣기 란을 클릭해주시거나

OR Ctrl+V 눌러주시면 돼요

짜잔

사진1의 뱅갈고양이 이미지가 사진2로 넘어간 걸 볼 수 있어요

근데 사진2가 보이지 않은 이유는

사진2 위에 사진1이 붙여넣었기 때문에 보이지가 않아요

6. 여기서 사진1 이미지를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면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주시면 끝!

짜잔 그럼 이렇게 손쉽게 그림판 사진 합치기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약간의 가운데 부위에 흰 여백을 줬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콜라주대로 여백, 테두리를 정리하시면 될 거 같아요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두 마리의 뱅갈고양이가 한쌍이 되었네요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하시면 답변드릴게요

그럼 이상!

반응형